2025년 2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2025년 2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를 주님의 성전에 불러주시고, 찬송과 경배를 올릴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심에 감사드립니다. 모든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우리의 삶을 다스리시는 하나님께 영광과 찬양을 드립니다. 이 시간 주님의 임재 가운데 저희의 마음과 생각을 새롭게 하시고, 온전히 주님을 바라보며 예배드리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이 시간 시편 1편의 말씀을 묵상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라고 하셨습니다. 저희가 이 말씀처럼 주님의 말씀을 삶의 기준으로 삼고, 그 말씀 안에 깊이 뿌리내리는 자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시냇가에 심은 나무처럼 날마다 주님의 은혜로 자라가며, 철을 따라 열매를 맺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주님, 이 땅의 삶이 종말론적 관점에서 볼 때 너무도 짧고 연약함을 고백합니다. 세상은 날이 갈수록 혼란과 악으로 가득 차고, 곳곳에서 불안과 두려움의 소리가 들려옵니다. 하지만 주님, 저희는 이 세상에 소망을 두지 않고,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주님께서 다시 오실 그날까지 믿음의 길을 흔들림 없이 걸어가게 하옵소서.
종말의 때가 가까워 올수록 저희가 더욱 깨어 기도하며, 성령 안에서 믿음을 굳건히 세우게 하옵소서. 때로는 세상의 유혹과 시련이 우리의 앞을 가로막는다 해도,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그 말씀의 능력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주님의 약속을 붙들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신앙을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의 삶 속에 늘 하나님의 말씀이 기준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주님의 말씀을 따라 이루어지게 하시고, 그 말씀 안에서 우리의 믿음이 자라나게 하옵소서. 세상은 끊임없이 변하고, 불확실한 미래가 우리를 두렵게 할 때가 많지만, 변하지 않는 진리이신 하나님의 말씀 위에 우리의 삶을 세우게 하옵소서.
주님, “의인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의 길은 망하리로다”라는 말씀을 기억합니다. 우리의 발걸음이 의인의 길을 따르게 하시고, 주님의 말씀 안에서 우리의 삶이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세상의 악에 동화되지 않게 하시고, 늘 주님과 동행하며 거룩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저희가 살아가는 동안 복 있는 사람의 삶을 추구하게 하시고, 우리의 모든 행위와 말이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옵소서. 특별히 종말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맡겨진 사명을 온전히 감당할 수 있도록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저희의 삶이 세상 가운데 빛과 소금이 되게 하시고, 복음의 빛을 전하는 도구로 쓰임 받게 하옵소서.
주님,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 이 나라를 긍휼히 여기시고, 정치적, 경제적 혼란 속에서도 주님의 공의와 정의가 세워지게 하옵소서. 특별히 이 땅의 교회들이 세상의 빛으로서 역할을 감당하며, 복음의 능력을 온전히 전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모든 성도들이 말씀 위에 굳게 서서, 종말의 시대에도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이 시간 말씀을 전하실 목사님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선포되는 말씀이 우리의 심령을 변화시키는 생명의 말씀이 되게 하옵소서. 그 말씀을 통해 우리의 믿음이 견고해지고, 주님께서 원하시는 삶을 결단하게 하옵소서.
주님, 이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옵소서. 우리의 찬양과 기도를 흠향하시고, 예배드리는 모든 성도들이 주님의 임재를 경험하며, 새 힘과 은혜를 덧입게 하옵소서. 모든 영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