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10월 다섯째주

@지식창고 2021. 10. 29.
반응형

주일낮예배 대표기도문 10월 다섯째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영원한 위로와 소망을 주시는 주님 저희들의 사랑하사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시고 거룩한 주일 주님께 나와 예배하게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으로 말미암아 주님 앞에 나와 하나님을 경배하며 찬양하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찬양하며 영원토록 주님만을 예배하는 최대의 삶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회개합니다.

지난한주 동안 하나님 앞에서 범죄 하면 살았던 저희들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바르지 못한 행위와 바르지 못한 언어들을 불쌍히 여겨 주옵시고, 하나님의 보혈로 씻어 주시옵소서. 우리의 바르지 못한 죄악들을 고쳐주시고, 상한 심령을 회복시키시고, 다시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케 하사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지나간 시간을 감사드립니다.

10월 마지막 주를 저희들에게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시간은 이렇게 빨리 흘러감을 저희들이 깨닫기를 원합니다. 새로운 11월을 저희에게 주시는 하나님, 주어진 시간들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들을 행할 수 있는 저희들이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이 했던 것들 바라보며 무미한 것들에 에너지를 속지 않기를 원합니다. 주님께서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뜻이 무엇인지 잘 분별 하여 하나님의 말씀대로 하나님의 계명대로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지나왔던 모든 시간들은 다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사랑이었음을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우리 지나간 사람은 우리 힘 고화질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인도하심으로 인하여 지금까지 왔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영적인 아버지가 되시며 우리의 창조주가 되시고 구원자가 되십니다.

시간을 아껴 빛의 자녀의 삶을 살게 하소서

영적 부흥을 허락하소서

지나온 시간들을 되돌아보면서 하나님 앞에서 바르지 못하고 진실하지 못한 모든 행실을 용서하시고, 온전히 주님만을 위한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이제부터는 하나님께서 소원 하시고 기뻐하시는 일들을 구하는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에 어리석고, 하나님께는 지혜롭게 하옵소서. 에스겔의 마른뼈 골짜기의 환상처럼,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시 살아나는 놀라운 기적이 우리에게 일어나게 하옵소서. 소망없는 저희들에게 말씀하시고, 새롭게 하사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능력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다시 기회를 허락하사 능하신 손으로 붙들어 주시고 도움을 하락하사 우리의 영혼이 소생하게 하옵소서. 지치고 상한 우리들의 삶에 찾아오셔서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시옵시고, 소망과 은혜가 충만한 삶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이 주시는 능력으로 인해 기쁨과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시고, 다시 한 번 모든 성도들이 한마음으로 교회의 성장과 부흥을 위해 뜨겁게 기도하는 영적 부흥이 우리 가운데 일어나게 하옵소서.

하나님 부흥을 위해 기도합니다.

종교개혁 주일 기도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오늘 종교개혁주일을 허락해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도덕이 타락하고 진리가 왜곡된 중세 교회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 이들을 통해 교회를 새롭게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참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 이들을 기꺼이 사용하시고, 헌신된 자들을 통하여 역사를 새롭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들에게 진리의 영이 임하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충만하게 하사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헌신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제 우리가 첫 마음 첫 생각으로 돌아가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뜨겁게 사랑하며 주님의 나라와 교회를 위하여 생명을 다 하였던 초대교회의 성도들처럼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 하고, 진리를 기뻐하며 세상의 유혹에 타협하지 아니하며 어둔 세상 속에서 빛의 자녀들 하고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의 거짓된 언에 속지 않게 않게 하시고, 편의와 거짓된 안전을 위해 타협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만을 높이며 살아가는 저희들의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내 마음 속에 거짓된 것들이 다 떠나가게 하여 주시 옵시고, 진리로 충만케 하여주사 하나님의 강한 용사로 살아 가기를 원합니다.

 

말로만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고 우리의 삶과 행위로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진리를 왜곡 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받고 순종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흐르지 않는 물은 썩을 것입니다. 순종이 없는 신앙도 우상숭배가 됩니다.  삶으로 드러나지지 않은 믿음도 죽은 것입니다. 우리가 참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한다면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게 하시고, 우리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는 삶을 살게 하여 주옵소서. 바르지 못한 것들을 바르게 결정하고, 잘못된 것들을 고쳐 나가며, 왜곡된 것들을 개혁해 나가는 참된 신앙을 갖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의 어떤 것도 기준으로 삼지 않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우리의 기준으로 삼고 주님을 바라보는 사람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종교개혁가들의 정신을 잇게하소서


세상에 악과 싸우되 연약한 자들에게는 긍휼의 손을 내밀게 하시고, 세상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으나 가난한 자들에게는 사랑의 언어와 부드러운 마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우리를 사랑하사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본 받아 모든 이웃을 위해 헌신하며 사랑하는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종교 개혁 주일을 맞이하여 더욱더 종교개혁가의 정신을 본받아서 계속하여 개혁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지혜를 더하시고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감 없이 전하게 하시고, 불의를 불의하다 말하며 선을 선하다 선포하는 담대한 목사님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연약한 자들과 고통 받는 이렇게 손을 내밀어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참 목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래서 목사님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발견하며 그리스도께서 행하셨던 그 놀라운 사랑과 긍휼을 발견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진리를 위하여 헌신하는 목사가 되사 연약한 자들을 위하여 사랑하는 목사, 불쌍한 자들에게 긍휼의 손을 내미는 목사님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를 돕는 손길들이 있습니다. 매주 하나님께 헌신하는 그들 가운데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오늘 예배도 하나님의 크신 은혜로 채워주길 것을 믿습니다. 말씀 전하실 목사님께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함께 예배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크신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10월 대표기도문 모음

반응형

댓글